공연소개
전장수는 한국인 기타리스트로는 최초로 뉴욕 카네기 홀에서 독주회를 한 연주자로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 후 미국으로 유학하여 한국인 최초로 예일대학교 음악대학원에서 최초로 클래식 기타를 전공하였다. 카네기 홀에서 그는 ‘독도의 사계’라는 총 12악장으로 된 자신의 작품 중 ‘여름’을 발표하였다. 독립 유공자 및 국가 유공자자녀들에게 무료로 기타를 가르치고, 한국 피스 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을 역임하며 다양한 연주와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끊임없는 열정으로 가슴이 뜨거워지는 연주를 들려주고 있는 전장수의 기타 연주를 전주의 주민들과 함께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프로필
기타리스트 전장수는 서울고등음악원(손영성, 허병훈, 서만재, 사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이성우 사사)을 졸업 후 미국으로 유학하여 한국인 최초로 예일대학교 음악대학원(Yale Uni.)에서 기타를 전공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이후 다시유럽으로 건너간 그는 오스트리아 수도 비엔나에 있는 프라이너 콘서바토리에서 관현악지휘를 공부하는 한편 비엔나 국립음악대학(Universitat fur Musik und darstellende Kunst Wien) 에서 기타연주로 최고연주자 과정(Postgraduate)을 마쳤다.서울 오라토리오(감동 최영철), Norfolk 페스티벌, 홍콩 페스티벌과 미국주재 한국대사관(대사 한덕수)으로부터 장학금을 수여받았고, 특히 미국 예일대학원에서는 전액 장학금으로 공부하였다.
세계적 거장 Albaro Pierri 교수를 사사한 그는 "가슴이 뜨거운 연주자" 라는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그는 미국 유학시절 독립 유공자 및 국가 유공자 자녀들에게 무료로 음악을 가르치고, 한국 적십자 피스 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을 역임하며 다양한 연주,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공헌도 실천해 오고 있다.한국인 기타리스트로서는 처음으로 뉴욕 카네기 홀에서 독주회를 가진 그는 독도의 사계라는 총 12개의 악장으로 이루어진 자신의 작품 중 여름을 발표하였다.
중국 상하이 음대 연주, 뉴욕 자선음악회와 FBI등 미국 정부기관에서 연주하였고, 귀국 후 KT오케스트라, 청주 시립교향악단, 카펠라이스트로 폴리타나 쳄버, 목포시립교향악단, 독일 함부르크 오케스트라, 화음 쳄버 오케스트라, 함일규와 Fluti, 함신익과 SONG등과 협연하였고 귀국 후 현재 까지 매년 서울 예술의 전당 IBK홀, 부산, 광주, 여수를 오가며 독주회와 앙상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성악가 폴포츠, 글라스 하프 연주자 페트로 스테파니등 세계적인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활동을 하고있다.
Rothem 콩쿨에서 관현악 전체대상을 수상하였고, 2013년 한국 기타음악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한국 기타 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선화예고, 브니엘 예고, 부산예고, 동남 보건대학교, 신라대학교 평생교육원, 신라대학교 대학원, 체코 브르노 음대에서 후학들을 가르치고 있다.
Soprano 정현주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및 독일 Rostock 국립음대 졸업
네덜란드 Maastricht 국립음대 솔로성악, 오페라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현) 전주교육대학교 음악교육과 조교수
프로그램
F. Sor(1778-1839) - 2 Etudes
Grand Solo Op.14
Introduction
Allegro
J. S. Bach(1685-1750) - Lute Suite No.2 from BWV997
Prelude / Fuga
Sarabande / Gigue / Double
H. Villa Lobos Bachianas Brasileiras (Soprano 정현주)
INTERMISSION
전 장 수(b1974 ) -세계 초연-
독도의 사계 中 “봄”
I. Moderato
II. Andante - Valse
III. Maestroso
<위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