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숨겨진 맛집, 가볼만한 곳 등 여러분의 추천을 기다립니다~!
     

    김제 : 새만금바람길...초가을은 무슨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주주컬처
    댓글 0건 조회 369회 작성일 20-12-04 18:58

    본문

    [출처] 김제시 새만금바람길...초가을은 무슨색?|작성자 지평선김제 https://blog.naver.com/gimjecityhall/222123217712

    전라북도 김제시 진봉면 일대에 조성된 바닷길.
    새만금바람길은 자연 생태와 농촌 풍경이 잘 어우러진 유서 깊은 김제시 진봉면 일대 바닷가에 자연을 느끼며 건강을 증진하고, 아울러 농경문화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려는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2011년 7월부터 사업비 8,000만 원을 들여 그해11월 15일 완공하여 개장하였다.
    새만금바람길은 진봉면사무소를 기점으로 진봉 방조제 0.5㎞, 전선포 4㎞, 망해사 1㎞, 망해사 전망대 0.3㎞, 두곡 서원 0.5㎞, 심포 항 1㎞, 안하 마을 쉼터 1.3㎞, 거전리 종점 1.5㎞에 이르는 총 10㎞ 구간 1개 코스이다.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30분이다.
    자연과 농촌 체험을 콘셉트로 조성된 새만금바람길은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문화 유적과 관광지를 연계하여 조성되었다. 아울러 새만금 사업 현장 인근에 접하여 새만금바람길 탐방과 더불어 새만금 사업 현장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광활한 김제 평야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진봉면사무소에서 진봉 방조제 방면으로 조금 이동하면 새만금바람길이 시작된다.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 길 찾기는 쉽다. 특히 보리가 익어 가는 5월과 벼가 익어 가는 10월에는 황금 들판이 펼쳐진다.
    주변 볼거리로 지금의 해군 기지 역할을 한 전선포, 만경강 하류 서해에 위치하여 고군산 열도를 바라보고 있는 망해사, 정몽주(鄭夢周)·강원기(康元紀)·성전림 등을 배향하는 두곡 서원, 일몰이 일품인 심포 항 등이 있다.

    [새만금바람길에 대한 설명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새만금바람길 [-萬金-]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삼례문화예술촌 코로나19 및 시설재정비로 인해 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