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별 다양한 문화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순창군, 「만화로 보는 전통장류의 이해」매뉴얼 발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주주컬처
    댓글 0건 조회 535회 작성일 22-03-29 15:07

    본문

    전통장류의 본고장인 순창군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만화로 보는 전통장류의 이해』를 발간했다.

    『만화로 보는 전통장류의 이해』는 지난 2021년 발간된 『전통장류 제조관리 매뉴얼』을 만화로 풀어내어, 일반인과 장류 제조업체 관련 종사자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우수한 품질의 전통장류를 제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

    『만화로 보는 전통장류의 이해』는 ▲ 전통장류의 특성 이해 ▲ 전통장류 제조 이해 ▲ 전통장류 관리 이해 ▲ 전통장류 공장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통장류에 대한 정보와 장류 제조공정별 관리 요소, 주의점 등을 실어 우수한 품질 유지를 위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장류 생산 관리계획 등 생산공장 구축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을 포함하여 소규모 기업체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장류는 우리 고유의 전통식품으로 세대를 이어 후손들에게 오래도록 남겨야 할 소중한 문화유산으로서 국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밝혔으며, 진흥원 정도연 원장은 “이번에 발간한 『만화로 보는 전통장류의 이해』가 장류 산업 부흥의 기반이 되는 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순창군은 우리나라의 장류 역사와 전통식품 문화 계승을 위해 장류 기능성 규명(안전성 모니터링)사업을 추진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순창 

    전통장류가 시대의 변화에 맞춘 글로벌 소스로 도약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창한場 단풍마켓 셀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