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별 다양한 문화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미디어-온라인 공연 5選' 핫이슈가 된 사상 초유의 ‘온라인 월드 시나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주주컬처
    댓글 0건 조회 727회 작성일 20-09-16 05:11

    본문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지난 7월 16일 프로그램발표회를 통해 코로나19 여파를 ‘미디어-온라인 특별기획 5選’으로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우리나라 IT기술과 접목해 실시간 해외 콜라보를 진행, 차별화 된 미디어 공연을 선보이겠다는 전략.

    몇 년 사이 소리축제의 개막공연은 집단 즉흥에 가까운 ‘월드 시나위’ 형태의 공연을 선보이면서, 일종의 소리축제만의 트레이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서로 다른 역사와 전통의 배경 속에서 탄생한 악기와 음률, 리듬, 연주기법 등을 어떤 질서와 차례에 맞추고 플롯을 짜, 하나의 완성된 음악으로 

    보여줄 것인가는 능숙한 작편곡 능력과 연출, 무대 기술팀과의 오랜 호흡이 없다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러 해외팀이 온라인으로 동시에 

    합주를 진행한다는 것은 아무리 IT 기술이 훌륭하다 하더라도, 최소 0.2초의 트래픽을 극복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국내외를 통틀어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이 ‘온라인 콜라보’에 내부적으로는 상당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소리축제는 이 기술적 한계, 현실적 문제를 음악적 보완(작편곡의 묘)으로 극복하겠다는 입장이기 때문. 

    올해 축제가 대폭 축소된 비대면 형태로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안팎으로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미디어·온라인 5選’으로 치르는 사상 초유의 2020 전주세계소리축제. 

    내년 축제 20주년과 코로나19로 인한 공연계의 변화를 앞두고 올해의 이 ‘실험’은 뜻하지 않게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 될 전망이어서 

    더욱더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의 : 063-232-8394 www.sorifestiva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창한場 단풍마켓 셀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