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주 문화의 시작-JUJU CULTURE::::
 
   
 
 
작성일 : 19-07-31 15:39
완주와일드푸드 '축제 아카데미' 시작
 글쓴이 : 주주컬처
조회 : 86  

완주와일드푸드 '축제 아카데미' 시작
9월까지 전문강사 초빙 마케팅·스토리텔링 강습

전북 완주군이  '2019 와일드푸드 축제'에 참여하는 주민공동체들을 대상으로 ‘축제아카데미’를 진행한다.
23일 완주군에 따르면 오는 9월까지 총 4차례 개최되는 '축제 아카데미'에서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국내외 우수 축제 트렌 변화 이해, 관광객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자세, 축제 마케팅·홍보방안 등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축제 상징성을 위한 스토리텔링 만들기와 개선방향 토론도 이뤄진다.이를 계기로 축제 기획 단계부터 현장 운영까지 외부상인 없이 오직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주민주도형 대표 축제의 자부심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아카데미는 축제 기획, 체험, 음식부스 운영자 100여명이 참석한다.박성일 완주군수는 “올해는 ‘WILD FOOD, WILD FUN, WILD LIFE’는 3개의 독특한 콘텐츠를 더욱 강화했다”며 “오는 9월에는 완주군에서 맘껏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와일드한 페스티벌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와일드푸드 축제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5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 6년 연속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받은 축제로 독특한 먹거리와 체험거리가 풍부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으로 매년 큰 각광을 받고 있다.